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국민 MC 김성주, 국민육아멘토 서천석 박사의 환상의 캐미, 대한민국 부모들을 위해 나서다. EBS 두근두근 학교에가면  
작성일 2015-09-08 조회수 2791
프로그램 정보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홈페이지 방송일자 2015-09-11

 

EBS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

육아중계의 만남!

국민 육아 멘토서천석 박사와 국민 MC’ 김성주,

대한민국 부모들을 위해 나서다

 

* 방송일시 : 2015911() 저녁 7

 

국민 육아 멘토서천석 박사와 국민 MC’ 김성주가 만났다. ‘국내 최초 교실 중계방송’ EBS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에서 각각 해설위원과 캐스터로 호흡을 맞추는 것이다.

 

소아정신과 전문의 서천석 박사는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 <우리 아이 괜찮아요> 등 실천 가능한 해법을 제시한 육아서적을 통해 부모들 사이에서 국민 육아 멘토로 큰 관심과 지지를 받고 있다. SNS12만 명의 팔로워와 육아에 관한 이야기를 주고받아온 그가, 이번 교실 중계에서는 아이들의 마음을 어떻게 읽어줄지, 부모들에게는 어떤 메시지를 전할지 기대된다.

 

MC 김성주는 월드컵, 올림픽뿐 아니라 요리,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계를 도맡아온 국민 캐스터. 최근 예능 프로그램 캐스팅 1순위로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고 있는 그는 방송가에서 누구나 탐내는 국민 중계돌(스포츠 중계 아이돌)’이다. 내년, 둘째 민율이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대한민국 모든 아빠들을 대표해 1학년 교실을 미리 들여다보며 전하는 그의 생생한 교실 중계가 주목할 만하다.

 

지난 4월 시작된 EBS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은 부모들이 너무나 궁금했지만 알 수 없었던, 실제 초등학교 1학년 교실을 중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제작진은 국민 육아 멘토서천석 박사와 중계 1인자김성주의 이번 만남으로, 아이들의 순수하고 유쾌한 학교생활을 보다 생생하게 전하며 육아중계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서천석 박사는 많은 부모가 아이에게 학교에서 어땠는지 물어보지만, 아이들은 아직 어려서 자세하게 대답하지 못한다. 그러나 이 방송을 아이와 부모가 함께 보면, 아이들은 그 상황들이 생각나서 다 말할 수 있다고 이 프로그램의 의미를 설명했다. 이어 이 방송이 아이와 부모가 소통할 수 있는 좋은 매개가 될 것 같다며 교실 중계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김성주 역시 첫째 아들 민국이를 통해 초등학교 1학년을 경험했지만, 예비 초등 1학년(민율) 학부모로서 교실에서 벌어질 실제 상황이 너무도 궁금하다자신의 특기인 중계를 살려 월드컵, 올림픽 중계보다 더 짜릿하고 재밌게 교실 현장을 중계하겠다는 기대와 포부를 밝혔다.

 

한편, 평소 차분한 말투로 유명한 서천석 박사가 중계의 달인김성주에 뒤지지 않고 엎치락뒤치락 긴장감 넘치게 중계하며, 성공리에 첫 녹화를 마쳤다는 후문이다.

 

김성주 특유의 생동감 넘치는 진행과 서천석 박사의 따뜻한 해설로, 더욱 새로워진 EBS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911() 저녁 7시에 방송된다.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온에어-오늘의 TV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p class="3" style="PADDING-LEFT: 30px; TEXT-AUTOSPACE: ; 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p> <p> </p>
첨부파일 첨부파일[150908 보도자료] 국민 MC 김성주, 국민육아멘토 서천석 박사의 환상의 캐미, 대한민국 부모들을 위해 나서다. EBS 두근두근 학교에가면.hwp 첨부파일두근두근학교가면 2MC 사진.zip
이전글
'생선절임', '요거트', '커리' 등 세계 각국의 숙취해소법, EBS 국제식당(10일 오후 9시 40분, EBS1)
다음글
극한직업-전통 문어잡이 (9일 오후 10시 45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