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생선절임', '요거트', '커리' 등 세계 각국의 숙취해소법, EBS 국제식당(10일 오후 9시 40분, EBS1)  
작성일 2015-09-08 조회수 3160
프로그램 정보 EBS 스페셜 프로젝트-국제식당홈페이지 방송일자 2015-09-10

 

생선 절임’, ‘요거트’, ‘커리를 해장으로?

EBS <국제식당>, 세계 각국의 숙취해소법 공개!

 

과연 다른 나라에도 해장 음식이 있을까?

 

910일에 방송되는 EBS ‘국제식당에서는 독일, 영국, 파키스탄, 불가리아 등 8개국 셰프들이 세계의 해장 음식이라는 주제로 술 이야기와 더불어 각국의 독특한 해장 음식들을 공개한다.

 

얼큰 칼칼한 국물로 해장을 하는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다양한 종류의 해장 음식들이 소개 될 예정이다.

 

특히 맥주의 나라 독일은 술 마신 다음날 해장 음식으로 한국에서 주로 과메기로 먹는 청어 절임을 먹는다고 해 화제다. 다소 비려 보이는 비주얼에 셰프들은 난색을 표했지만, 소금과 식초에 절인 청어를 피클 양파에 싸서 먹는 '롤몹스'를 스튜디오에서 직접 먹어본 MC이국주는 맛이 시큼해서 술이 깰 것 같다며 인정 했다고 한다.

 

독일 셰프와 라이벌 관계의 영국 셰프 팀 알퍼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해장 음식을 가져왔다, 소시지와 계란, 베이컨 등으로 가득한 풀 잉글리시 브렉퍼스트를 소개했다.

 

이에 출연자들은 이건 그냥 영국의 아침밥 아니냐며 의혹을 제기했고, 팀 알퍼는 “(독일과는 반대로) 영국 사람들은 느끼하고 기름진 음식으로 해장을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MC최은경은 남편이 술 먹고 들어오면 얄미워서 다음날 느끼한 베이글을 구워준 적이 있는데, 제대로 된 해장 음식을 해준 거네요라며 아쉬워해 스튜디오를 폭소케 했다.

 

다양한 세계의 해장 음식과 쉴 새 없이 이어진 글로벌 먹방은 EBS <국제식당>은 오는 10일 목요일 밤 950분 확인할 수 있다.

. (사진1 파일 별첨)

첨부파일 첨부파일[150908 보도자료] `생선절임`, `요거트`, `커리` 등 세계 각국의 숙취해소법, EBS 국제식당(10일 오후 9시 40분, EBS1).hwp 첨부파일국제식당 (1).jpg 첨부파일국제식당 (2).jpg 첨부파일국제식당 (3).jpg
이전글
가까이하기엔 너무 먼 시어머니, EBS 다문화 고부열전(10일 오후 10시 45분)
다음글
국민 MC 김성주, 국민육아멘토 서천석 박사의 환상의 캐미, 대한민국 부모들을 위해 나서다. EBS 두근두근 학교에가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