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1 부모-이슈 N 맘 - 애들은 가라 노키즈존 당신의 생각은(29일 오전 9시 40분, EBS1)  
작성일 2015-09-30 조회수 3201
프로그램 정보 부모-이슈 N 맘홈페이지 방송일자 2015-09-29

 

EBS1 부모-이슈 N

 

애들은 가라! 노키즈존! 당신의 생각은?

 

노키즈 존에 대한 뜨거운 찬반

공공장소에서 떼 쓰는 아이 훈육법 공개

 

*방송일시: 2015929() 오전 940, EBS1

 

최근 온라인에서는 노키즈존을 둘러싼 찬반 논란이 뜨겁다. 강남과 홍대, 분당 카페거리 일대에 속속 생겨나고 있는 미취학 아동 출입금지알림판. 엄연한 인권침해라 여기는 반대 측 주장도 있지만, 공공장소를 어지럽히는 아이들과 수수방관하는 엄마를 경험해본 사람들은 거세게 찬성표를 던지고 있다.

 

EBS1 부모-이슈N5회에서는 노키즈존과 올바른 공공예절 훈육법에 대해 다룬다. 패널로 참여한 개그우먼 김경아 씨는 다섯 살 아들을 키우고 있지만 노키즈존을 할 수 밖에 없는 주인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신건강의학과 조선미 교수는 반대 의견을 내놓았다. 아이들이 방해가 된다는 이유로 출입 자체를 금지한다면 아이에게 거절당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자녀교육 전문가인 임영주 교수는 노키즈존은 아이보다는 부모의 양육방식 개선을 통해 해법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무조건 아이를 감싸는 것보다 올바른 가치를 알려주는 것이 진짜 사랑이라는 것이다.

 

이슈N’ 5회에서는 마트나 버스, 비행기 등 각 장소에서 아이가 떼를 쓸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각 상황별 훈육법도 공개할 예정이다.

 

EBS 부모 이슈 N 애들은 가라! 노키즈존! 당신의 생각은?’ 편은 929일 화요일 오전 940EBS 1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온에어-오늘의 TV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150928 보도자료] EBS1 부모-이슈 N 맘 - 애들은 가라 노키즈존 당신의 생각은(29일 오전 9시 40분, EBS1).hwp 첨부파일이슈N맘 (2).jpg 첨부파일이슈N맘.jpg
이전글
EBS 다큐프라임 '행복한 건축' 3부. 행복한 건축, 기억의 유산 (30일 밤 9시 50분, EBS1)
다음글
EBS 다큐프라임 '행복한 건축' 2부. 행복한 건축, 소통을 넘어 치유로 (29일 밤 9시 50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