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몸이 아픈 수빈이의 학교생활, EBS1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 -한 뼘 더 자랐어요(9일 저녁 7시, EBS1)  
작성일 2015-10-08 조회수 4101
프로그램 정보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홈페이지 방송일자 2015-10-09

 

EBS1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

한 뼘 더 자랐어요

 

꿋꿋하게 병을 이겨내고

당당하게 교문을 들어선

한 아이의 감동적인 성장기

 

- 몸이 아픈 수빈이의 특별한 학교 이야기

 

엄마는 계단을 올라가는 아이를 지켜보다 뒤돌아선 그 순간부터 궁금하다. 오늘 하루 아이의 학교생활, 그 모든 것이. 몸이 아픈 수빈이에게는 학교에서 일어나는 갖은 활동이 모두 모험이 된다. 하지만 이 아이! 작지만 강하다. 엄마 손을 놓고 한 발 한 발 계단을 올랐듯, 말없이 제 몫을 하며 날마다 모든 도전을 스스로 해내고 있었다. MC 김성주, 서천석이 감동의 눈물을 짓게 한 수빈이의 학교생활 적응기를 함께 들여다본다

 

*본방 일시 : 2015109() 오후 7EBS1

*재방 일시 : 20151014() 오후 110EBS1

 

특별한 도전을 하고 있는 1학년 2반 박수빈

 

1학년의 학교생활은 하루하루가 도전의 연속이다. 첫 학교생활. 아침에 등교하는 것, 긴 수업시간동안 앉아있는 것, 줄을 서서 이동하는 것, 급식을 하는 것까지. 익숙해진다고 해도 늘 발생하는 예측불허의 상황들에 대처하고 배워나가는 것은 1학년 아이들에게는 도전이 된다.

 

1학년 2반에 조금 특별한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가 있다. 5, 소아뇌종양의 일종인 수모세포종 진단을 받고 약 16개월 동안 병상에 있었던 1학년 2반 박수빈이다. 수모세포종은 운동기능을 조절하는 소뇌에 생기는 탓에, 걷고 달리는 등 신체 활동에 어려움이 생긴다.

 

아직 혼자 걷고 달리는 것이 불편한 수빈이에게 학교생활은 여느 1학년들 보다 더 힘든 도전이다. 교내 현관을 들어선 직후에 버티고 있는 계단 오르기부터가 가혹한 관문. 모둠 활동을 위해 책상을 옮기는 것, 우유를 따는 것과 같은 사소한 활동들도 수빈이에게는 쉽지 않다. 수빈이는 하루하루 어떤 도전들을 해 왔을까?

 

엄마가 궁금한 이야기

 

따라가서 보고 싶을 정도로 궁금하다는 수빈이 엄마가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의 문을 두드렸다. 수빈이의 학교생활이 알고 싶은 엄마를 대신하여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 제작진은 장장 7개월이라는 시간동안 수빈이의 성장을 가까이에서 지켜보았다.

 

5, 한참 엄마 품 안을 맴돌 나이에 많이 아팠던 아이기에, 매일 아침 안쓰러운 마음으로 모자를 씌워주는 엄마는 수빈이의 학교생활이 궁금하다. 낙천적이고 밝은 아이, 힘들다는 표현을 하지 않는 아이. 그래서 엄마는 더 궁금하고 걱정이다. 걸음이 불편한 수빈이가 계단을 오르다 넘어지진 않을지, 친구들과는 잘 어울릴지, 급식 시간에 밥은 잘 먹을지...

 

MC 김성주, 서천석, 그리고 수빈이 엄마가 엄마, 아빠의 심정으로 수빈이의 학교생활을 따라가 본다.

 

꿋꿋하게 병을 이겨내고 당당하게 교문을 들어선 수빈이의 성장기

 

수빈이의 학교생활은 모두의 걱정과 예상을 뒤엎고 감동과 놀라움 자체였다.

몸은 아직도 조금 약하지만 아팠던 시간을 잘 견뎌냈던 것만큼 수빈이의 마음만은 강했다. 조금 느려도 스스로 하나씩 도전하고 성취해나가는 수빈이의 성장은 지켜보는 이들에게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다.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MC, 김성주 캐스터와 서천석 해설위원을 눈물짓게 만든 수빈이의 학교생활 도전기! 오는 109일 금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온에어-오늘의 TV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151008 보도자료] 몸이 아픈 수빈이의 학교생활, EBS1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 -한 뼘 더 자랐어요(9일 저녁 7시, EBS1).hwp 첨부파일두근두근학교에가면 (1).jpg
이전글
EBS2 딱 좋은 친구들-한글날 특집, 말,말,말(9일 저녁 8시 30분,EBS2)
다음글
대지의 목소리 바리톤 고성현 EBS FM 오후N음악에서 라이브 공연 펼쳐 (10일 오후 3시, EBS F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