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스페이스 공감 - 존재함으로, 적재 (8월 13일 밤 12시 5분, EBS1)  
작성일 2021-08-12 조회수 8305
프로그램 정보 EBS 스페이스 공감홈페이지 방송일자 2021-08-13

스페이스 공감

존재함으로적재

 

수려한 기타 연주와 부드러운 음색을 겸비한 감성 싱어송라이터’ 적재

기억·감정 등 그의 내면에 존재하는 것들을 짚어보는 시간

별 보러 가자부터 따듯해까지 대표곡들 선보여

 

이번 주 <스페이스 공감>에는 감성 싱어송라이터 적재가 출연그의 기억시간감정이 깃들어있는 음악들을 만나본다.

 

EBS 스페이스 공감 <존재함으로적재편에서는 담백한 매력의 감성 싱어송라이터 적재의 공연이 펼쳐진다그의 기억시간감정이 담긴 그의 음악들을 통해 적재라는 뮤지션에 대해 한층 더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져본다.

 

*방송일시 : 2021년 8월 13일 (밤 12시 5, EBS1

 

기타리스트에서 싱어송라이터로적재의 음악 일대기

한때 적재는 음악계에서 실력파 기타리스트로 통했다김동률김범수신승훈 등 내로라하는 뮤지션들의 세션으로 참여했으며 재즈 펑크 밴드 ‘JSFA’ 멤버이기도 했다대중음악뿐만 아니라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협연하는 등 장르를 넘나들었다그러던 그가 2014싱어송라이터로서의 첫발을 뗀다. 1집 한마디를 기점으로 적재는 기타리스트에서 싱어송라이터로 거듭난다화려한 연주와 감미로운 목소리는 2017년 발표한 EP FINE의 수록곡 별 보러 가자를 통해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이후 적재의 음악에 귀 기울이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진다. “싱어송라이터 활동을 하면서 기타와는 더 많이 친해진 것 같다라는 그의 말처럼 기타와 노래와 창작이 완벽하게 맞물리며 완성도 높은 음악을 만들어내고 있다.

 

   

나를 담아 나를 닮은 음악적재의 내면에 귀 기울이다

과하지 않다는 점이 제 성격과 닮은 것 같다.” 적재는 자신의 음악에 대해 이렇게 정의했다그리고 그를 닮은 음악에는 그의 내면이 담겨있다이를테면 반짝 빛나던 나의 2006에는 적재의 기억이 담겼다. 06학번인 적재가 자신의 대학 시절을 회상하며 쓴 곡으로순수했던 시절을 향한 애틋함이 배어있다그런가 하면 잘 지내라는 곡에는 사랑하는 이와 이별한 뒤의 복잡한 감정이 솔직담백하게 녹아있다.

이번 주 <스페이스 공감>에서는 반짝 빛나던 나의 2006’, ‘잘 지내를 비롯해 대표곡인 별 보러 가자와 신곡 따듯해’, ‘VIEW’, ‘알아’, ‘타투’ 등 적재를 닮은 음악들을 골고루 담았다수준급의 기타 연주와 완벽한 라이브로 완성한 무대를 즐기다 보면 적재라는 뮤지션에 한층 더 가까워질 것이다. ‘존재함으로적재’ 편은 8월 13일 금요일 밤 12시 5분 EBS1 <스페이스 공감>에서 만날 수 있다.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온에어-오늘의 TV 섹션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210809]_스페이스_공감_-_적재_(0813_금_밤_12시_5분_EBS1).hwp
이전글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OKR, 초고속 성장 기업의 비밀(8월 16일~ 8월 20일 오후 3시 35분, EBS1)
다음글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 닥스훈트 3대 가족은 못 말려 (8월 13일 밤 10시 45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