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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OKR, 초고속 성장 기업의 비밀(8월 16일~ 8월 20일 오후 3시 35분, EBS1)  
작성일 2021-08-13 조회수 8231
프로그램 정보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홈페이지 방송일자 2021-08-16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OKR, 초고속 성장 기업의 비밀 (총 5)

 

성과와 성장을 동시에 창출하는 ‘OKR’

각 조직에 맞는 ‘OKR 실행법

 

스타트업이었던 구글이 세계적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한 비결 중 하나는 ‘OKR’이다최근 국내 기업들도 OKR을 도입하기 시작했지만대다수가 잘못된 접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이번 주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에서는 실제 기업들의 다양한 성공 및 실패 사례를 통해, OKR의 진정한 목적과 각 조직에 맞는 실행 방법을 배워본다이길상 대표에게서 듣는총 5강으로 구성된 OKR, 초고속 성장 기업의 비밀’.

 

*방송 일시 : 2021.8.16.()~8.20.(), 오후 15:35~15:50, EBS 1TV
저녁 
20:30~20:45, EBS 2TV

 

이길상

&People 대표

 

OKR 전문가로 활동하는 길&People 대표고려대학교 경영학과 학사 학위를 받았다졸업 후 대기업 조직에서 HR 전문성을 쌓은 뒤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 일에 뛰어들었다이후 성과 창출과 성장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 및 도구를 개발하던 중 OKR을 알게 되었고스타트업과 NGO 단체뿐만 아니라삼성전자, SK, 현대백화점그룹 등 대기업에도 OKR을 소개하고 도입 및 실행을 지원하고 있다이랜드 그룹 최초의 성과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했으며 SK가스의 HR 관리를 담당했다현재는 세상의 변화에 기여하는 좋은 기업들의 성공을 돕는다라는 사명을 갖고 일하는 길&People의 대표이자 기업 성장 파트너다대표 저서로는 OKR로 빠르게 성장하기 OKR & GROWTH(세종서적, 2021)가 있다.

 


이유부터 알고 시작하라 (8월 16(방송)

OKR이 구글의 초고속 성장 비결이라는 것을 알게 된 기업들이 OKR을 빠르게 도입 중이다하지만 무조건적이고 성급한 도입은 오히려 혼란과 실패를 안겨주고 있다진정한 OKR은 조직에 OKR이 필요한 이유를 구성원 모두가 이해하는 데서 시작하기 때문이다우선순위에 집중하고구성원의 자발성과 주도성을 유도하며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하도록 돕는 OKR의 진정한 목적과 가치에 대해 알아본다.

 

OKR은 평가도구가 아니다 (8월 17(방송)

OKR에 실패하는 기업들에는 공통점이 있다바로 OKR을 평가로 보는 것이다. OKR은 평가 도구가 아니라 성장을 위한 성과관리 도구만약 목표를 도전의 대상이 아닌 평가 기준으로 본다면조직 구성원들이 달성률만을 추구하기 때문에 소통과 협업이 어렵고최종적으로 조직의 목표가 힘을 잃게 된다다양한 사례를 통해 OKR에 실패하는 근본적인 문제와 해결책을 배우며, ‘진정한 성과관리를 깨달아 본다.

 

가슴이 뛰어야 목표다 (8월 18(방송)

OKR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목표(Objective)’를 수립하는 것이다기존의 목표와 방식만을 답습한다면 더는 성장할 수 없기 때문이다좋은 목표는 구성원 모두에게 공감을 끌어내고도전 의식을 불러일으켜야 한다목표 설정을 위해 미션고객전략을 주제로 충분히 대화하고측정 가능한 핵심 결과(Key Results)’를 구체적으로 세워야 한다회사와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는 좋은 목표란 무엇인지 고민해 본다.

 

모두가 도전할 수 있다 (8월 19(방송)

우리나라 조직의 일하는 방식 속에는 함께의 가치보다 각자의 가치가 중시되어왔다하지만 OKR은 함께’ 하는 것이다조직 공통의 목표에 모두가 관심을 갖고 집중한다는 의미다따라서 조직 내 다양한 팀과 개인이 함께하기 위해조직 규모와 특성에 맞는 적절한 OKR 단계를 찾아야 한다. OKR을 실행 중인 기업 사례를 통해함께 집중하고 함께 실행할 수 있는 조직별 OKR’을 찾아본다.

 

CFR, OKR의 실행 가이드 (8월 20(방송)

OKR을 잘 실행하기 위한 원동력은 ‘CFR’대화(Conversation), 피드백(Feedback), 인정(Recognition)을 뜻한다공통 관심사와 질문을 통해 나보다 상대방이 더 말하도록 대화 방식을 바꿔야 하고성장에 집중한 피드백을 통해 목표 대비 현재 위치를 정확히 알아야 하며동료의 기여를 인정하고 칭찬하며 함께 나아가야 한다. CFR의 중요성과 함께이를 잘 실천하고 있는 파타고니아(Patagonia)의 성과관리를 들어본다.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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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첨부파일보도자료_EBS비즈니스리뷰플러스_이길상_길_People_대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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