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건축탐구 집] 건잘알 vs 건알못! 건축 아는 게 힘일까 모르는 게 약일까? (2월 27일 밤 10시 50분, EBS1)  
작성일 2024-02-26 조회수 93
프로그램 정보 건축탐구 - 집홈페이지 방송일자 2024-02-27

건축탐구-

건축 아는 게 힘일까모르는 게 약일까

 

- <건축탐구 집안 되면 되게 하라..(건축 잘 알고 있는부부가 건축 오지에 집 지은 사연 공개

- 8년 동안 농막에서 살아보며집짓기 계획을 세웠던 인테리어 20년 경력 아내와 주말 잡부로 전락한 남편의 산골집을 소개

- <건축탐구 집건축 1도 모르는 건..못 부부가 집 비운 사이 물난리 났던 사연 공개

건축은 1도 모르지만우리가 살 집에 대한 생각은 확고했던 건..못 부부가 지은 집을 소개

 

*방송일시 : 2024년 2월 27일 (밤 10시 50, EBS1



하면 된다..알이 산골에 지은 집

 

전원생활을 오래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는 미리 살아보는 것그래서 강원도 화천에 농막 하나 지어놓고 8년 동안 살아보며집짓기 계획을 철저하게 세웠다인테리어 20년 경력의 아내 혜정 씨는 건축에 대한 정보가 빠삭했는데도 직접 집 지어보니 아웃테리어는 또 달랐다고?!

 

건축 오지답게 도로도 새로 깔고다리도 새로 놓고전봇대로 새로 세웠을 정도였다노출 콘크리트를 모르는 작업자들에게 노출 콘크리트에 관해 설명해야 했고작업자를 부르기가 어려워서 주말부부로 지내는 남편 영현 씨는 주말 잡부로 전락했다고결국 작업자 찾기보다 셀프로 하는 게 빠를 것 같아 부부가 직접 나섰다벽난로 옆 포인트 벽돌도 쌓고데크도 남편 영현 씨가 직접 시공했다우여곡절 끝에 아내 혜정 씨는 꿈에 그리던 카페 같은 집을 완성했다.

 

20살 때 막연하게 꿈꿨던 내 집짓기의 꿈을 30년이 흐른 뒤에야 이룰 수 있었던 아내 혜정 씨와 일주일 내내 이곳에 살고 싶어 정년만 목이 빠져라 기다리고 있는 남편 영현 씨의 꿈 같은 집을 만나러 가보자!

 

..못이 지은 무지개구름 집

 

두 번째 집은 건축에 대해서는 1도 모르는 건알못 부부가 지은 집이다그런데 건알못(건축 잘 알지 못하는)이 지은 집 맞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집 외부만 하더라도 라이트 스톤롱브릭샌드위치 패널까지 총 3개의 재료를 가지고 있는 집이기 때문이다무지개 예 ’, 구름 운 ’. 무지개 구름을 닮은 집예운옥에 들어가면 시그니처인 라일락 핑크빛 벽면이 먼저 반겨준다라일락 핑크는 노을 지는 해 질 녘 하늘의 구름 색깔을 표현한 것게다가 흔히 볼 수 없는 폴리카보네이트 창까지?! 집만 보면 건축 잘 아는 사람이 지은 집 같지만집 짓기 과정은 험난했다.

 

건축은 잘 몰랐어도갖고 싶은 공간만큼은 확실했던 아내 현옥 씨아내의 상상을 몸소 실현해 주기 위해 애쓴 남편 창용 씨는 집짓기에 지칠 대로 지쳐집짓기는 한 번이면 족하다고 한다빛이 은은하게 비치는 하얀 구름 같은 폴리카보네이트 창을 생각했지만시공사 사정 때문에 회색빛 먹구름이 되어버린 폴리카보네이트 창은 예운옥의 아픈 손가락이다집을 비운 사이 멋있어 보여 설치했던 센서 수전이 터져 한바탕 물난리도 났었고실리콘 작업이 마무리가 안 되어서 창문에 비가 들춰 비 맞으며 실리콘을 쏘는 날도 있었다공사가 마무리된 집 안에 덩그러니 놓여있던 고소 작업대를 빼기 위해 애를 먹기도 했다고.

 

건알못으로 시작했지만이제 건축 좀 알겠다는 부부가 지은 구름 닮은 집을 만나러 가보자!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240226]_건축탐구_집_-_건축_아는_게_힘일까,_모르는_게_약일까_(2월_27일_밤_10시_50분,_EBS1).hwp 첨부파일건축탐구_집_0226_스틸모음.jpg 첨부파일건축탐구_집_0226_스틸컷.zip
이전글
전 세계가 사랑한 '꼬마버스 타요', 일곱 번째 이야기로 돌아와! 2월 28일 방송!
다음글
모든 아이들은 본래 선하다! 개편 맞아 새로운 코너 선보이는 <딩동댕 유치원>, 휴먼카인드와 공존을 말하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