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스페셜 프로젝트 - 소셜 다이어트 내 몸 혁명 2부 (23일 오후 9시 50분, EBS1)  
작성일 2015-07-22 조회수 1183
프로그램 정보 EBS 스페셜 프로젝트 홈페이지 방송일자 2015-07-23

 

EBS 스페셜프로젝트 <소셜 다이어트 내 몸 혁명> 2

국내 최초 SNS로 하는 다이어트 실험쇼!”

 

다이어트의 원칙은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면 된다. 해마다 수많은 다이어트 비법이 쏟아지는데, 왜 사람들은 다이어트에 실패하는걸까?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은 바로 의지이다. 그래서 언제 어디서나 소통할 수 있는 SNS를 통해 다이어트를 해보기로 했다.

소셜 다이어트 내 몸 혁명SNS를 통해 도전자들의 다이어트 의지를 북돋워, 생활 속 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6주 동안 진행한다.

전국에서 모인 9명의 도전자들과, 의사, 트레이너, 셰프 등 다이어트 멘토 3명이 펼치는 다이어트 실험쇼이다. 다이어트 멘토 1명이 3명의 도전자를 맡아 6주간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과연 어떤 다이어트 멘토의 방법이 가장 많이 체중을 감량하고, 어떤 도전자가 최후의 우승을 하게 될? 6주 후, 가장 많이 그리고 가장 건강하게 살을 뺀 출연자에게는 유럽여행 상품권이 주어진다.

 

*방송일시: 2015723() 오후 950

 

 

다이어트 1주차, 개인 1위와 9위의 차이는?”

 

트레이너, 의사, 셰프 등 세 팀으로 나눠 진행되는 다이어트.

첫 한 주간 가장 많이 체중을 감량한 사람은 4.9kg의 김예린 씨이다. 반면 가장 적게 살을 뺀 사람은 300g의 박수선 씨이다. 그런데 두 사람은 모두 트레이너 아놀드 홍 팀이다. 둘 다 똑같은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했다는 의미이다. 기초대사량에 맞게 식사를 하고, 아놀드 홍의 미션인 123운동과 하루 2만보를 수행했다. 그런데 예린 씨가 1위를 한 반면, 수선 씨가 9위를 한 이유는 무엇일까.

 

1위 양지훈 셰프 팀의 비결 공개!”

 

1주차 팀 1위는 셰프 양지훈 팀.

도전자 3명이 12.9kg 기록했다. 한 명이 1주일에 4kg 이상 감량했다는 의미이다. ‘맛있게 먹고 살을 뺀다.’는 양지훈 셰프는 주어진 식단대로 먹을 것과 하루에 물 3리터, 저녁 8시 이후 금식과 함께 공복 운동을 추천했다. 공복에 운동을 하면 체지방이 가장 잘 타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러나 단순해 보이는 다이어트 방법에 비법이 숨어있다. 물은 체지방 분해 효과가 좋은 우엉 달인 물을 마시는 등 식품의 효능을 활용했다.

 

한편 더딘 체중감량에 갈등이 생긴 의사 박민수 팀

 

1주차 팀 3위는 의사 박민수 팀.

박민수 의사는 식단을 바꿀 필요도 없고, 굳이 힘든 운동을 할 필요가 없다고 했다. 그러나 일반식을 거꾸로 먹는 방법을 수행한 팀원들의 한 주간 체중감량은 미미했다. 그러자 불안해진 3명의 도전자들은 살이 빠질지 걱정되고, 다른 팀에 비해 하는 게 없다고 생각해 나름대로 자구책을 동원했다. 다이어트 멘토의 의견에 반하는 과격한 운동까지 하게 되고, 갈등과 분열이 생기고 만다. 과연 박민수 팀은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까.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온에어-오늘의 TV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소셜다이어트 내몸 혁명 2부 (1).jpg 첨부파일소셜다이어트 내몸 혁명 2부 (3).jpg 첨부파일[20150722 보도자료] EBS 스페셜 프로젝트 - 소셜 다이어트 내 몸 혁명 2부 (23일 오후 9시 50분, EBS1).hwp 첨부파일소셜다이어트 내몸 혁명 2부 (4).jpg 첨부파일소셜다이어트 내몸 혁명 2부 (2).jpg 첨부파일소셜다이어트 내몸 혁명 2부 (5).jpg
이전글
EBS 글로벌 공동제작 애니메이션 '레이디 버그' EBS 세계 최초 방송 (9월1일 오후 7시)
다음글
EBS 청춘! 세계도전기 - 말레이시아 한식당 신장개업기! (23일 오후 7시 50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