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공영성 강화를 위한 사회책임경영실, 남북교육교류추진단 신설  
작성일 2018-07-20 조회수 7520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 공영성 강화를 위한 사회책임경영실,

 

남북교육교류추진단 신설

 

-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 강화 통해 공익성 강화

- 평화통일 시대를 위한 남·북 문화·교육 교류 강화

- 미래 교육 선도 위해 학교교육기획부 미래교육기획부로 개편

 

EBS(사장 장해랑)는 공사의 설립 가치인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다가오는 통일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했다.

 

EBS20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전담조직인 사회책임경영실과 남북교류 활성화를 위한 전담 조직인 남북교육교류추진단을 신설하고, 교육 혁신 기능 강화를 위해 학교교육기획부를 미래교육기획부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장해랑 EBS사장은 지난 1월 신년기자간담회에서 공영방송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성을 더욱 강화하고, 사회가치 창출을 위한 교육공영방송의 장점을 살린 특화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겠다고 천명했다. 이번 사회책임경영실 신설은 이러한 약속 실행을 위한 강력한 실천 의지를 반영한 결과로서 EBS의 공익성이 앞으로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제로 이번 사회책임경영실신설로 EBS는 국내 공영방송사 가운데 유일하게, 현존하는 사회공헌 전담 조직을 갖게 됐다.

 

신설된 사회책임경영실은 사장 직속 부서로 EBS의 전사적 CSV* 전략 수립하고 전부서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합·조정하는 기능을 수행하며 어린이·청소년·교육·사회혁신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뜻을 같이 하는 국내외 단체들과 공동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CSV(Creating Shared Value) : 공유 가치 창출

 

남북교육교류추진단은 남북 평화의 시대에 발맞춰 남북 간 방송통신부문의 상호 교류와 협력 증진을 위해 신설 조직됐다. 남북교육교류추진단은 남북교류 활성화를 위한 대정부 지원 및 교육관련 사업 방안을 모색하고, 남북 공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미래 통일세대를 위한 남북한 청소년 공동 활동 지원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EBS2015년 남북 10대들이 함께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딱 좋은 친구들’, 2016년 북한의 다양한 소식과 이야기를 전하는 통일의 길’, 2017년 북한의 숨겨진 모습과 새로운 소식을 전하는 통일 미리보기등 통일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방송해 남북의 문화적 이해를 높이는 역할을 해왔다.

 

, EBS는 이번 전담 조직 신설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의 대전환기를 맞아 교육혁신과 미래교육에 대한 시대적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존의 학교교육기획부를 미래교육기획부로 개편했다.

 

장해랑 사장은 사회적책임경영실과 남북교육교류추진단 신설을 통해 공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영방송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문화·교육 콘텐츠 교류를 통한 남북 교류를 활성화하여 남북한 교육격차 해소를 통한 통일 기반 구축에 앞장서는 EBS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180720] EBS, 공영성 강화를 위한 사회책임경영실, 남북교육교류추진단 신설.hwp
이전글
글로벌 아빠찾아 삼만리 - 아빠를 본 적 없는 막내와 부치지 못한 편지 (7월 24일 밤 10시 45분, EBS1)
다음글
한국기행-여름이 어때서(7월 23일~27일 밤 9시 30분, EBS1)
목록